교육후기

심화반(재활반) 수강후기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4-03-08 16:45

조회수 116

제가 드뎌 재활반 수업에 입성하였습니다!


필라테스의 기본 중 기본이지만 제대로 하는 사람은 없는 호흡부터 근막이완까지 재활반의 첫수업을 들었습니다. 


오랜기간동안 필라테스를 해 오면서 많은 강사님들을 만나왔고 저마다 각자 다른 호흡법을 알려주셔서 혼란스러웠지만 재활반 첫 수업 때 모든 게 정리되었습니다. 다양한 호흡법 중 가이드가 채택한 호흡법, 채택한 이유, 호흡을 진행하면서 어떤 근육에 집중하면 되는지 명쾌한 설명에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렸습니다. 

기본과정에서부터 근막이완의 필요성을 배웠지만 정작 스스로 체득하려는 노력에는 게을리했던 제 모습을 깨달았습니다. 타인에게 근막이완을 막연하게 추천하기 보다는 나의 체험으로 터득한 변화를 생생하게 전해야겠다 다짐해 봅니다. 

 

혹시 누군가 과거의 저처럼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등록할 지 고민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고자 몇 마디 추가해 봅니다. 


본업이 있어 필라테스 지도자로 활동하려는 것은 아니었지만 필라테스가 좋아서, 필라테스를 알고 싶어 가이드 필라테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지도자 과정에서 필라테스 기본이론, 기능해부학, 필라테스 기본동작의 타켓근육, 안전수칙 등을 배우면서 알고있던 동작을 되짚어보고 교정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분야가 됐건 아는 만큼 보인다고 지금은 필라테스 수업 때 강사님이 주는 큐잉을 알아듣게 되고 좀 더 정확한 동작을 수행하고 효율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도자과정은 자신이 노력한 만큼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현업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서 더 욕심내기가 어려웠지만 지도자를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좀 더 부지런히 고민해 보고 질문하신다면 원장님의 노하우를 더 많이 가져가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장님께서 초보 강사님들 시퀀스도 체크해 주시고 선후배 강사님들 간에 시퀀스에 대해 의견교환하는 모습을 보면 현업에 계신 분이시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슨 일이든 자신의 노력이 제일 중요하지만 한 끗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사수가 누구인지 나의 커리어를 어디에서 시작하느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이드에서 멋진 강사님으로 거듭나시길 바라요~

파이팅!!